메뉴 건너뛰기

12.애완견 대만 입국절차

aqis 2017.11.03 02:31 조회 수 : 711

대만으로 애완동물(개,고양이)를 데리고 가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동물검역 준비가 필요합니다.


-마이크로칩(ISO 11784/11785)
-광견병 백신(사독)
-정부에서 요구하는 종합백신
 개-distemper, hepatitis, corona, parvo, parainfluenza
고양이-panleukopenia, Calicivirus, Rhinotracheitis, Leukemia, Chlamydia psittaci

-광견병 백신 후 광견병 항체가 검사 : 광견병 백신접종 후 30일 이후 실시
: 대만정부에서 광견병항체가 검사기관으로 승인한 기관이 세계 각국에 걸쳐 약 40개 정도 존해하므로 승인된 검사기관중 1개를 선택하여 검사를 의뢰합니다.

혈청검사를 위해서는 혈청샘플을 국제수송용 KIT(IATA PI 650 biological substance)에 패킹하여국제특송우편으로 해당기관에 송부하고 해당기관에 검사비를 직접 납부해야 합니다.

-광견병 항체검사일로부터 180일 이후의 시점중에서 출국날짜를 확정합니다.

-대만에 도착하기 30일 이전까지 대만도착공항의 동물검역소에 일본정부의 사전신고서 양식과 함께 광견병 항체가 검사결과지 사본, 마이크로칩 영문증명 사본, 광견병 백신 영문증명 사본, 동반출국자 여권 사본을 첨부서류로 준비하여 제출합니다.

광견병 백신 영문 증명서에는 반드시 해당 광견병 백신이 booster인지 primary인지 기재가 되어야 합니다. 제출한 서류에 문제점이 없을 경우 입국허가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신고는 대만 CKS공항 또는 까오슝 공항 검역담당부서에 합니다.신고에 대해 입국허가서를 취득해야 원만하게 신고가 이루어졌다고 간주됩니다.

 

대만의 경우 도착 후 한국에서 준비한 검역사항이 완벽할 경우 계류가 21일 입니다.
준비가 완벽하지 못할 경우 한국으로 반송, 180일 계류, 현장 안락사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또한 사전 신고가 출국전 30일 이전에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계류장 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 출국 일정을 부득이하게 조정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계류장은 타이페이, 타이청, 카오슝에 있습니다.

-최종서류 준비

: 대만정부발행 입국허가서

 마이크로칩 영문증명원본

 광견병백신 영문증명원본

 종합백신 영문증명원본

 구충영문증명원본

 

-검역증발급(인천공항,김포공항,김해공항)

 # 정부발행 검역증에 기재되는 사항중 광견병 백신에 대해 반드시 booster 인지 primary인지 표기가 되어야 합니다.

-출국

-대만입국 후 서류심사 및 검역

-21일 계류 : 계류기간 중 광견병 항체에 대한 자체검증을 실시하게 됩니다.

백신에 대한 증명서의 경우 일본측에서 요구하는 증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백신의 batch number, 제조사, 상품명, 제품의 유통기한, 면역유효기간, 백신날짜

 대만 동물검역의 경우 절차상의 순서와 진행시기가 정확히 준수되어야 수속과정에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규정을 정확히 진행할 수 있는 동물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 출국날 병원에서 받은 서류와 애완동물을 데리고 출발시간 2-3시간 이전에 인천/김포/김해공항의 검역소를 방문하여 검역증을 발급받습니다. 발급받은 검역증과 함께 모든 서류를 일본 도착지 공항의 검역소에 제출하여 애완동물의 한국발 대만도착 동물검역수속이 완료됩니다. 수속중의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 한국으로의 반송, 대만검역소에서의 강제 계류, 현장에서 안락사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검역법에 근거하여 정확히 준비하도록 합니다.

대만으로 동물을 운송할 경우 보호자가 같은 비행기로 동반하여 운송하는 경우(cabin, baggage)와 사람이 없이 동물만 단독으로도 운송(cargo)될 수 있습니다. 운송방법에 관한 사항은 30일 이전에 사전 신고서를 제출하는 시기에 확정해야 합니다. cabin은 기내 탑승객의 발밑에 태우고 비행하는 것으로 기내수송은 mesh kennel을 준비해야 하고 baggage의 경우 같은 비행기의 화물탑재 공간중 제5구역인 생동물 구획에 탑재되어 비행을 합니다.

baggage운송의 경우 Hard plastic재질로 되어 있는 국제수송용 이동장이 필요합니다.
cargo는 baggage와 수송방법이 같지만 사람이 탑승하지 않는 cargo 비행기로 수송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